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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

회개하는 형제

요셉이 그 형들을 시험하기 위하여 자신이 사용하는 은잔을 베냐민의 식량 자루에 넣었다.

요셉이 다른 사람도 아닌 베냐민의 식량 자루에 은잔을 넣은 것은

요셉과 베냐민은 라헬의 소생이므로 아버지 야곱의 각별한 사랑을 받고 있음을 알기 때문이다.

그래서 형들이 요셉을 종으로 팔아 버렸듯이 베냐민도 버리고 자신들만 살겠다고 가는지

그렇지 않은지를 시험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럼 여기서 요셉이 형제들을 속이고 몰래 은잔을 베냐민의 자루에 넣어 도독으로 누명을 씌워

형제들을 시험한 그 자체는 잘못인가? 아닌가?

잘못이 아니다? 속이고, 누명을 씌웠는데, 잘못이다?

자 그럼 이 해답을 찾기 위해 여러분에게 또 묻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시험 할까요? 하지 않을까요?

) 친구 시험지 훔쳐보는 것, 부모님 지갑 속의 돈, 음란 동영상,

1:13 사람이 시험을 받을 때에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받는다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악에게 시험을 받지도 아니하시고 친히 아무도 시험하지 아니하시느니라

26:2 여호와여 나를 살피시고 시험하사 내 뜻과 내 양심을 단련하소서

정답은 하나님은 시험을 하신다. 성경이 서로 달리 말하고 있는데 그럼 선생님이 지지난주에

하나님의 말씀은 지금까지 단 한글자도 잘못되거나 거짓된 것이 없다고 하셨는데

어찌 된 것 입니까?

그것은 영어 성경을 우리말로 번역하면서 생긴 오류, 우리나라 말의 특수성 때문에 그런 것이다

) ;먹는 밤, 낮의 반대 밤, ;먹는 배, 동물과 사람의 배, 사람이 물위에 타고 다니는 배

1:13의 시험은 temp·ta·tion(유혹, 유혹함, 유혹물, 유혹의 마수, 마음을 끄는 것)이고

26:2의 시험은 test( 시험, 검사, 조사, 평가), tri·al(시험,시련,고난) 인 것이다.

우리나라 성경 책이 하나님의 시험, 사탄의 유혹으로 정확하게 구분하여 사용하면 좋을 것이다.

그럼 말 나온 김에 사탄의 유혹과 하나님의 시험에 대해 정확히 알고 넘어 가자.

사탄의 유혹은 거짓말하고 속여서 인간을 죄에 빠지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때 달콤한 미끼 사용 한다.

육신적인 것으로(눈 보고, 입 먹고 마시고, 몸 즐기는) 향락, 쾌락 빠지도록 만든다.

물질 욕, 자신을 높이려고 명예 욕을 자극한다.

유혹 걸려드는 이유는 욕심 잉태 죄 장성 사망

대표적인 것이 뱀이 하와를 유혹하여 아담과 하와를 넘어지게 한 것이다

그래서 모든 사람에게 죄가 들어 오게 한 것이다.

또한가지는 사탄이 예수님을 광야에서 하나님 말씀을 이용하여 교묘하게 3가지 유혹을 하였으나

è, è만국, 뛰어내리라è 천사가 받을 것, 예수님이 말씀으로 물리치셨다.

마지막으로 사탄은 사람들을 유혹하여 예수님을 신성모독 죄로 십자가에 못박게 한 것이다

그래서 사탄이 이긴듯하였으나 오히려 그것은 사탄이 지고 예수님이 이기게 되는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이다. 왜냐하면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이 부활하시어 다시 사신 것이다.

3:15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말씀이 성취 된 것이다. 그리고 지금도 사탄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라고 속이고

달콤한 것으로 유혹하므로 수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속아

하나님의 존재를 인정하지도 않고 믿지도 않는 무신론자들과 우상을 섬기는 힌두교와 불교,

하나님은 믿으면서 마호메트를 예수님의 자리에 앉힌 이슬람(이스마엘)

하나님은 믿으면서 예수님은 믿지 않는 유대인(이스라엘)

하나님도 믿고 예수님도 믿으면서도 마리아를 중보자로 내세운 카토릭

하나님을 믿고 예수님도 믿으면서도 사탄의 종노릇하는 종교인들로 이 땅을 살아 가고 있다.

이와 같이 사탄이 우리를 유혹하는 목적은 한가지이다.

10:10상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그에 반해 하나님의 시험은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우리에게 시험(TEST)하신다.

1.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기 위하여 시험하신다.

1:12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 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이기 때문이라

2. 우리에게 하나님의 영광을 보여 주시기 위하여 시험하신다.

벧전4:12,13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를 연단하려고 오는 불 시험을 이상한 일 당하는 것 같이

이상히 여기지 말고 오히려 너희가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여하는 것으로 즐거워하라

이는 그의 영광을 나타내실 때에 너희로 즐거워하고 기뻐하게 하려 함이라

3. 우리에게 풍성한 삶을 주시기 위하여 시험 하신다.

1:2~4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4. 우리에게 복을 주시기 위하여 시험 하신다.

8:16 네 조상들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광야에서 네게 먹이셨나니 이는 다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마침내 네게 복을 주려 하심이었느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시험은 기도하며 참고 인내하고 순종하므로 이길 수 있듯이

사탄이 주는 유혹도 하나님이 도와 주시어 이기게 하신다.

2:18 그가 시험을 받아 고난을 당하셨은즉 시험 받는 자들을 능히 도우실 수 있느니라

고전 10:13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그러므로 우리는 사탄이 주는 유혹을 이기기 위하여 기도하고 말씀대로 순종하기만 하면 된다.

26:41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

6:13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기 위해, 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기뻐하고 즐거워하기 위해,

풍성한 삶과 복과 은혜를 부어 주시기 위해 우리를 시험하셨듯이

하나님이 야곱의 열 아들을 사랑하시고 그들을 죄에서 끄집어 내어 사용하시기 위해

요셉을 통하여 야곱의 열 아들을 시험하신 것이다.

하나님의 그 시험에 야곱의 열 아들은 당당히 합격 하게 된다.

베냐민이 도독 혐의를 받아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다시 모든 형제가 요셉이 있는 애굽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요셉의 형들의 태도는 옛날과 크게 달라졌다.

그들 중 누구도 베냐민에게 ? 은잔을 훔쳤냐고 비난하거나,

베냐민에게 은잔이 나왔으니 베냐만만 남겨 두고 돌아가자고 건의 한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그들은 진정으로 자신의 잘못을 계속해서 뉘우치면서 새사람으로 변화 되었던 것이다.

그리고 베냐민이 노예가 될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나선 것은 유다이다.

그는 다시 애굽으로 오기 전에도 자신이 베냐민을 책임지겠다고 아버지에게 약속했기 때문에

책임감을 가지고 나선 것이다. 유다는 자신을 버리는 희생정신과 진실만이 역경과 난관을 극복하는 힘이 된다는 것을 알고 베냐민을 위해 탄원한다.

16. 유다가 말하되 우리가 내 주께 무슨 말을 하오리이까 무슨 설명을 하오리이까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타내리이까 하나님이 종들의 죄악을 찾아내셨으니

우리와 이 잔이 발견된 자가 다 내 주의 노예가 되겠나이다

첫째 유다의 탄원에는 자신들을 변명하지 않았고 남(베냐민, 애굽총리)들도 탓하지 않았고

모든 것은 하나님이 하신 일임을 고백하였고, 자기 죄에 대한 대가를 치루겠다는

책임의식이 강하게 나타나있다

30,31. 아버지의 생명과 아이의 생명이 서로 하나로 묶여 있거늘

이제 내가 주의 종 우리 아버지에게 돌아갈 때에 아이가 우리와 함께 가지 아니하면

아버지가 아이의 없음을 보고 죽으리니 이같이 되면

종들이 주의 종 우리 아버지가 흰 머리로 슬퍼하며 스올로 내려가게 함이니이다

둘째 유다의 탄원에는 아버지 야곱에 대해 자식으로서 걱정하고 염려하는 사랑의 마음이

애절하게 나타나 있다

33,34. 이제 주의 종으로 그 아이를 대신하여 머물러 있어 내 주의 종이 되게 하시고

그 아이는 그의 형제들과 함께 올려 보내소서 그 아이가 나와 함께 가지 아니하면 내가 어찌 내 아버지에게로 올라갈 수 있으리이까 두렵건대 재해가 내 아버지에게 미침을 보리이다

셋째 유다의 탄원에는 베냐민에 대한 깊은 사랑과 연로한 아버지에 대한 마음이 나타나 있으며

대속의 표상이 드러나 있다.

우리는 지금 누구의 구원을 위해 탄원하고 있는가? 사랑하는 부모형제, 친구, 이웃을 위해

 

야곱의 열 아들이 철없는 시절에 저지른 죄는 항상 그들 자신을 짓누르는 무거운 짐이

되어 가슴에 남아 있었다. 그리고 그 죄 짐을 자기 스스로는 해결할 수 없었다.

하나님은 요셉을 통해 그들에게 죄 문제를 해결할 기회를 주시어 시험하셨는데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자신의 죄를 자복하고 회개하였다.

이와 같이 하나님은 세상 속에서 매일 짓는 죄들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에게 오천 사랑의 교회를

만들어 주시고 주님이 우리들의 죄를 해결하고 변화시키시는 장소로 사용하시는 것이다.

우리 오천 사랑의 교회는 영적인 종합 병원

연약한자, 상처받은 자, 고통과 절망 가운데 있는자들이 들어와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변화되어 강하고 상처가 치유 되고 회복 되어 기쁨과 즐거움으로 변화시켜 주는 곳이기 때문이다.

죄인들이 의인으로 변한다.

 

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열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만일 우리가 성령으로 살면 또한 성령으로 행할지니

헛된 영광을 구하여 서로 노엽게 하거나 서로 투기하지 말지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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